조망권 품은 최고의 상품,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 오픈

고급 상품에서 누리는 남한강 독점권…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 인기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청약 진행… 당첨자 발표는 8월 4일

조아라 기자

작성 2020.07.23 08:10 수정 2020.07.23 08:15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청약 진행… 당첨자 발표는 8월 4일




건설명가 일신건영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남한강 조망권을 독점한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이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단지는 양평군 양평읍 창대2지구(창대리 529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1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구성됐다.

청약일정은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4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8월 17일(월)~19일(수)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최근 수도권 주택시장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으로 활발한 공급이 예정되는 와중 ‘고급화 전략’을 앞세운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그만큼 수요자들이 주거환경에 대해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증거다.

과거 수도권의 아파트는 서울 접근성이 좋지 않아, 상품성보다는 출퇴근에 영향을 주는 입지만을 내세워 분양했다. 하지만 최근엔 수도권 외곽도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과 전원생활을 꿈꾸는 은퇴자까지 다양한 수요자를 겨냥할 수 있는 고급 아파트로 승부를 걸고 있다.

지난달 경기도 여주시에 분양한 ‘여주역금호어울림베르티스’는 최상층에 펜트하우스를 조성해 조망 효과를 극대화하고 특화설계, 편의시설 등에 신경 써 우수한 성적을 이뤄냈다. 단지는 55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590명이 청약을 접수하며 평균 2.86대 1로 여주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현재 수도권 중에서도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이 위치한 양평의 도시개발사업이 한창이다. 창대지구, 공흥·양근지구, 다문지구, 빈양지구, 삼산지구 등으로 아파트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면서 이들과 차별화된 단지가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평 휴머빌 리버파크 어반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남한강 조망권을 독점한다는 점이다. 양근천과 가까워 남한강뷰를 한 눈에 만끽할 수 있고, 단지 앞 2만3,000㎡ 규모의 수변공원과 148.4㎢의 자전거길이 들어서며, 양평생활체육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여기에 일신건영의 첨단 설계가 도입돼 최고급 아파트에서 남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휴먼빌만의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인데, 각 세대 내 설치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Wall Pad)를 통해 방문자 확인 및 가스, 조명, 난방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어플(IoT@home)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각종 가전제품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자동실행 기능, 스마트 알림메세지, 음성제어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도 설정할 수 있다. 디지털 온도조절 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콘센트, 스마트 일괄소등 스위치도 설치돼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낮췄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인체 유해 물질을 최소화한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를 사용하고, 자연환기 시스템으로 쾌적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드레스룸, 발코니에 마련된 세탁기 전용공간 등 혁신수납공간을 제공하며, 넉넉한 서재 또는 취미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 다양한 공간 활용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팬트리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해 입주민의 건강한 취미생활도 신경썼다. 공동현관 무인경비, 무인택배,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CCTV 등의 시스템도 적용해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은 서울 접근성도 우수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단지 인근 양평역 경의중앙선 용산행 급행을 이용하면 청량리역을 50분에 갈 수 있고, 양평역 KTX로는 청량리역까지 20분대, 서울역까지는 4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강뷰 프리미엄을 내세운 단지들은 화려한 외관과 고급 상품설계를 통해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한다”면서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은 남한강 조망권을 독점했고, 상품성도 뛰어나 양평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역전길 19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시 오픈한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와 함께 운영 중이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양근지구 1블록(양근리 192-58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4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문의 홍명보부장 031-790-4764

Copyrights ⓒ 주간분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아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더불어사는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