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오피스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

조아라 기자

작성 2020.05.06 21:11 수정 2020.05.06 21:27
춘천 오피스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




저성장시대 개막과 함께 저금리시대가 도래하면서 부동산 시장의 판도도 바뀌고 있다. 세계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저금리의 장기화는 저성장시대 극복을 위한 투자 활성화와 경기 부양 측면에서 결정된 정책적 사안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상업용 부동산이 아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주거용 부동산을 택하는 계기로 작용했다.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아파트지만 투자금이 막대한 강남 재건축 아파트나 어중간한 지역 아파트에 무턱대고 투자하기는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역전세난 위험과 대출이자의 압박이 크게 작용하는 아파트보다 역전세난이 발생할 우려가 상대적으로 적고 월세를 받으며 대출이자를 낼 수 있는데다, 원금을 상환할 수 있는 오피스텔 등 주거용 부동산의 투자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저금리 기조와 더불어 최근 1인~2인 가구 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주거용 부동산 시장 내에서도 특히 월세형, 전세형 소형 오피스텔 투자를 선호하는 현상이 도드라지고 있다. 소형오피스텔은 적은 금액으로도 분양을 받을 수 있고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소형 오피스텔 수요 증가로 풍부한 임대수요 또한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여기에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로 혼자 사는 ‘싱글족’들을 위한 소형 주택은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1인 주택시장 역시 이들의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2인가구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춘천시는 오피스텔 주거 및 투자 수요가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블루오션으로 눈길을 받고 있다.

춘천은 후평산업단지, 퇴계농공단지, 전력IT문화복합산업단지 등 산업 및 농공단지가 위치해, 도시첨단 산업단지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총 11개의 농공 및 산업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탄탄한 배후수요의 직주근접 입지와, 춘천시 내에서도 전반적인 소득 및 소비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는 퇴계동은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춘천시 퇴계동 369-9 일원에 공급하는 ‘남춘천역 코아루 웰라움 타워’는 퇴계동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투자가치 높은 오피스텔로, 투자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임대수요로, 싱글이나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 수요자들에게는 주거하기 적합한 쾌적한 소형오피스텔로 눈길을 받고 있다.

전용면적 21㎡A, 26㎡B, 27㎡C, 37㎡D, 49㎡E, 41㎡F, 49㎡G의 7타입에 총 630실을 공급하는 해당 오피스텔은 1~2인가구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면 위주의 맞춤형 평면 구성을 선보이며, 다락층 및 테라스 구조와 알파룸, 드레스룸, 독립형 테라스 등 특화설계(일부 실)가 적용되어 보다 쾌적한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남춘천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와 춘천고속(시외)버스터미널, 경춘로, 영서로를 통한 진입이 용이하다. 춘천에는 2025년에는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롯데마트, 이마트,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과 강원대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등의 대학부속병원, 그리고 남부초교, 남춘천초교, 남춘천중 등의 초중등 교육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강원대, 한림대, 춘천교육대 등의 대학 교육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높은 주거가치를 지닌 것도 장점이다.문의 1800.9375





Copyrights ⓒ 주간분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아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더불어사는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