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지식산업센터 센터m, 광역교통망과 편의시설갖춰 잔여세대 분양중

입력시간 : 2020-02-04 19:59:19 , 최종수정 : 2020-02-04 20:01:51, 이호진 기자

성남 지식산업센터 센터m, 광역교통망과 편의시설갖춰 잔여세대 분양중




최근 부동산 사장에서 최저 수준의 저금리 시대에 따른 부동산이 떠오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7·10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각각 1.5%와 1.25%로 연이어 인하되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2022년까지 연장된 세제혜택 개정안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분양자(시행자)의 취득세 35%, 재산세 37.5%가 감면되며 수분양자(입주업체)에겐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 조건이 적용된다.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주요 입주 고객인 기업은 일반 임차인처럼 잦은 이동이 없고 장기간 임대하는 경우가 상당한데 임대료 연체 문제도 일반 임차인보다 적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센터엠’은 사통팔달의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어 전국 곳곳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성남 하이테크밸리 내에서도 지역 내 핵심 위치에 자리한 ‘센터엠’은 차량 기준 20분대면 강남권역, 10분대면 송파·위례로 이동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는 잠실과 판교, 모란 등 10개 지역으로 이동하는 노선을 확보한 버스정류장이 있다.

세 정거장이면 서울로 이동이 가능한 8호선 단대오거리역과도 가깝다. 이에 성남 및 분당 생활권뿐만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 전 지역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성남하이테크밸리 내 최초로 개별 냉난방(공장·섹션, 오피스·기숙사)을 도입한 센터엠은 업무시설과 기숙사를 분리, 섹션 오피스 층높이를 5.4m로 높게 해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하며, 300㎡에 달하는 다목적 회의실과 층별 개인 통화 공간도 추가했다.

발코니 설치가 가능해 서비스 면적까지 제공된다. 또한, 최대 500대 수용이 가능한 주차 공간, 전·후면 20m 광폭 진출입로, 총 11대 고속 엘리베이터 및 화물·하역이 용이한 3톤 화물 엘리베이터, 성남 최고 수준의 9개 층 5.4m 층고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 다양한 설계를 적용해 단지 내 교통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단지는 세계적 명소인 롬바드 스트리트를 설계에 반영해 다양한 상가, 편의시설, 산책로가 결합된 시설로 만들어지며, 지상 층 공개 공지부터 3개 층 하늘 정원까지 3,000㎡ 면적의 녹지공간이 더해져 문화적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성남시는 대형 개발 호재들도 갖추고 있다. 경기도 구리에서 성남, 안성, 세종을 잇는 제2 경부고속도로도 2022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 개통 후 서울에서 세종까지 평균 74분 거리로 최대 89분까지 단축할 수 있다.

게다가 국토부에서 올해 8월 성남산업단지-모란역-판교역을 잇는 성남 도시철도 1·2호선 사업을 반영한 ‘경기도 도시 철도망 구축 계획’도 승인, 고시했다.이와 더불어 성남시는 지난 9월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을 시작으로 경기 성남시 일대를 거쳐 경기 광주시 삼동을 잇는 철도 노선 ‘위례신사선 연장 조기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국토교통부가 건설 검토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교통 프리미엄을 갖춘 센터엠은 많은 관심에 날이 갈수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한편, 센터엠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에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의 제조형 공장, 섹션형 오피스,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형 기숙사 복합시설 631실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크란츠테크노 2층에 위치한다.

지식산업센터뉴스 / 편집장 이호진(tedi71@hanmail.net)


Copyrights ⓒ 주간분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호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