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와 제조업에 최적화된 구로에이스 캠프 지식산업센터

이호진 기자

작성 2020.01.16 13:11 수정 2020.01.16 13:11

물류와 제조업에 최적화된 '구로에이스 캠프' 지식산업센터





부동산 규제가 더욱 심화 되면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익형 부동산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결점들을 개선하고 제조업에 최적화되도록 특화설계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체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첫째, 둘째, 셋째도 입지라 할 만큼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입지가 우선이다. 교통망은 물류 이동시간을 단축하여 낮은 물류비용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구로 에이스캠프는 사업지 인근의 시흥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를 통해 서울 수도권 및 경기 남부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인국도(46호선), 서부간선도로를 이용하면 보다 빠른 물류 이동이 가능하다.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차량으로 약 20분, 여의도는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해 업무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으며, 얼마 전 착공한 광명~서울고속도로 대형 민자 교통사업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대중교통으로는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천왕역, 1.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과 버스 등이 있으며, 구로 항동지구 입주 시기에 맞춰 버스노선 신설 및 노선연장으로 대중교통 개선 호재가 겹쳐 직원들 출퇴근 또한 더욱 편리해 진다. 

이밖에도 구로 항동 대규모 택지개발지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에이스캠프 인근에는 푸른수목원과 연계된 대규모 근린공원 조성을 앞두고 있다. 또한 역곡천에 수변공간을 만들어 활기찬 거리를 조성함으로써 더욱 쾌적한 환경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이처럼 사통팔달 교통망과 쾌적한 환경까지 갖춘 구로 에이스캠프는 지하3층부터 지상10층, 연면적 87,035㎡로 축구장 12개 규모에 달하는 100% 제조업 최적화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된다. 10층까지 사업장 내부로 2.5톤 화물차량이 진입 가능한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시간 단축 및 물류 상하차 작업이 우수하다. 또한 하역장을 갖추고 있어서 40FT 컨테이너 2대가 동시 하역 가능하며 윙바디도 하역 가능하다. 5톤 화물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다량의 물류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각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바닥은 견고한 하중 설계를 갖춰 1평당 약4톤의 무거운 차량 진입 및 많은 양의 화물 적재가 가능하며, 높은 층고는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어서 제조업에 최적화된 지식산업센터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또한 '에이스캠프'는 자연채광을 활용한 중정설계로 지하 3층까지 지상층처럼 채광이 가능하며 환기 및 통풍도 우수하고 공개공지, 옥상정원을 비롯해 지하1층과 지하3층에도 정원을 배치하여 휴게공간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을 선사하고,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건물 전체에 적용하여 별도의 냉.난방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경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뉴스 /편집장 이호진(tedi71@hanmail.net)​

RSS피드 기사제공처 : 지식산업센터뉴스 / 등록기자: 이호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